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박정익 기자

[민주신문=박정익 기자]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22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대선캠프의 자문역을 맡고 있는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이 김정남 피살 사건에 대해 “우리가 이에 대해서 솔직히 비난만 할 수 있는 처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 문 전 대표의 안보관을 직격하며 정 전 장관의 해임을 촉구했다.

문병호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대선캠프 자문단 정세현 위원장을 즉시 해임해야 할 것”이라며 “이것이 정 전 장관의 발언에 황당하고 불안해하는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주장했다.

문 최고위원은 “만약 문 전 대표가 정 전 장관의 해임을 거부한다면 국민들은 문 전 대표의 인식도 정 전 장관과 같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며 “문 전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영환 최고위원도 “정 전 장관의 논리라면 국정농단은 김영삼 시대의 김현철도 있었고, 블랙리스트는 어느 정권에나 있었던 일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도대체 이런 사고가 지난 ‘10년의 힘’이라고 말한다면 앞으로 미래가 어떻게 되겠나. 이런 사고야 말로 적폐청산의 대상”이라고 질타했다.

정병국 바른정당 대표도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 최고위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오히려 이 분(정 전 장관) 머리 속 회로가 어떻게 깔렸는지 들여다보고 싶은 심정”이라며 “정 전 장관의 주장은 태종 이방언도 정몽준을 때려 죽였으니 오늘날 모든 정치테러는 정당하다는 말과 다를게 없다”고 비난했다.

정 대표는 “그렇지 않아도 문 전 대표의 왜곡된 대북 인식 때문에 국민이 불안해하는 상황에서 정책을 보좌하는 주변 인사들까지 이 모양이니, 만약 문 전 대표가 집권을 하면 나라꼴이 어찌 될지 심히 우려스럽다”며 “문 전 대표는 당장 정 전 장관의 발언에 대해 국민 앞에서 사과하고 정 전 장관의 거취를 분명히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