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 사진=민주신문

[민주신문=박정익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겸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은 24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향해 “의혹을 의혹으로 덮다가 이젠 색깔론과 지역주의로 덮겠다는 것인지, 하루 속히 본인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을 본인 스스로 해명하고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공세를 폈다.

추미애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선대위회의에서 “안 후보가 다급해진 나머지 지역주의와 색깔론을 주무기로 문재인 후보를 공격하는 행태를 보면 참 안타깝기도 하고, 참담하기도 하고,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라며 “안 후보는 수구보수표를 구걸하기 위해 김대중, 노무현 정신마저 부인하는 가롯 유다가 돼버린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추 위원장은 “우리는 수구보수 세력들이 김대중, 노무현을 괴롭혔던 지역주의와 색깔론을 기억하고 있다”며 “지역주의와 색깔론은 선거 때마다 등장했던 선거적폐”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는 국민이 속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 민주주의 역사에 선거적폐였던 지역주의와 색깔론을 극복하기 위한 지난한 과정을 겪어왔던 만큼 이번에는 절대 속지 않고 (국민들이) 제대로 판단하리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처럼 위기의식을 느낀 국민의당과 안 후보가 자꾸 자꾸 무리수를 두고 있는 만큼 국민 실망도 커지고 있다”며 “정상적인 절차를 밟아 확정된 사드당론을 국민에게 아무런 설명도 없이 강압적으로 뒤집기한 행태는 안 후보의 민주적 소양과 자질마저 의심케 한다”고 질타했다.

이어 “박지원 대표의 공직진출 사양선언은 참 뜬금없다”며 “햇볕정책을 부정한 안철수의 선택이 제2의 DJ의 길이라 우기는 것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남북평화를 위한 헌신과 노력을 모독하는 것”이라고 맹비판했다.

그러면서 “말바꾸기와 색깔론 우기기, 지역주의 기대기, 이것이 안철수의 새정치의 종착역이란 말인가”라며 “박 대표의 발언은 정치 9단의 자세가 아니라 정치구태에나 어울릴 것이란 것”이라고 압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