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가 17일,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에서 8세대뉴팬텀(New Phantom)을 국내최초로 공개했다.

[민주신문=이종민 기자] 평온함과 고요함의 대명사 롤스로이스 ’팬덤’의 8세대 신형모델이 17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장충동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에서 8세대 뉴팬덤 출시행사를 열었다. 

롤스로이스팬텀은 1925년 처음 등장해 지금까지 최고급럭셔리 자동차라는 명성을 이어왔다. 이번에 공개된 뉴팬텀은 방음을 위해 6mm 두께 이중유리창과 130kg에 달하는 흡음재 및 고흡수층 재료를 사용했다. 차체는 100%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어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더욱더 가벼워졌고 강성은 30% 높혔다. 시속100km로 달릴 때 소음 또한 10%나 감소시켰다는 것이 롤스로이스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뉴팬텀은 ‘럭셔리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롤스로이스 모델이다.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공간프레임인 ‘럭셔리아키텍처’는 뉴팬텀을 시작으로 프로젝트컬리넌을 포함한 향후 출시될 모든 롤스로이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더블위시본 앞바퀴 서스펜션과 5링크 뒷바퀴서스펜션으로 측면 롤링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면서 민첩성과 안정성을 더욱 더 높였다.

뉴팬텀은 기존의 자연흡기식 V12엔진 대신 6.75L 트윈터보V12 엔진을 탑재했다. 신형엔진은 1700 RPM에서최대 91.8kg.m(유럽기준: 900NM)의 토크를 발휘하며, 최대출력은 563bhp이다.

이번 출시행사를 위해 방한한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총괄 디렉터 폴해리스는 “팬텀이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도 성공의 증거로 여겨지는 것에 큰 자부심을느낀다”며 “한국은 아태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로 이미 올 9월까지 판매량이 전년도 판매량을 훌쩍 넘어서며 새로운 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서울과 부산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팬텀도 큰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팬텀은 바닥공간을 외판과 골조가 하나로 결합된 더블스킨구조로 설계하고 격벽구조를 활용한 프레임을 통해 로드노이즈(타이어와 노면사이서 유발되는 소음)를 큰폭으로 감소시켰다.  이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시도 된 방음구조다. 이에 따라 고중량발포층과 펠트층을 더블스킨사이에 삽입해 소음 및 잔향음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롤스로이스는 오직 뉴팬텀만을 위한 타이어 내부 발포층을 구성해 소음을 최소화시킨 ‘사일런트실’ 타이어를 새롭게 개발했다. ‘사일런트실’ 타이어는 전체 타이어 소음을 9데시벨까지 감소시킨다.

롤스로이스뉴팬텀은 출시일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차량은 2018년 상반기부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시작가격은 롤스로이스뉴팬텀이 6억3000만원부터, 뉴팬텀익스텐디드휠베이스는 7억4000만원(VAT포함) 부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