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농단 실체가 계속해서 커지는 사태를 회피하기 위한 술책” 비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 하고 있다. <사진=김현수 기자>

[민주신문=이학성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발언에 대해 “국정농단 실체가 계속해서 커지는 사태를 회피하기 위한 술책”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법부의 재판절차를 부정하며 민주주의 질서에 따르지 않겠다는, 국민과 민주주의에 대한 명백한 부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추 대표는 “‘1700만 국민의 촛불’ 그리고 ‘국회의원 234명의 탄핵 찬성’, ‘헌법재판소의 만장일치 파면’, ‘80차례 진행된 공판의 의미’가 모두 자신을 향한 ‘정치보복’에 불과했다고 한다”며 “사법부 재판을 정쟁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음모를 국민들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도 강조했다. 

국정감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각 상임위별로 세월호 사건 진상규명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도 “세월호 참사에 대한 최초 보고 시점의 은폐 조작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이제는 7시간 30분으로 늘어난 의문의 시간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더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세월호 특조위의 박근혜 전 대통령 7시간 30분의 흔적 조사를 현기환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과 현정택 당시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막았다는 증언이 나온다”며 “윤석열 서울지검장은 어제 이 사건을 서울지검 특수부에 배당해 본격적인 수사를 착수시켰다. 박 전 대통령이 일말의 책임감이라도 느낀다면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하고,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다”고 비판했다. 

한편 추 대표는 전날 김해영 의원이 공개한 ‘대통령 지시사항 시달’ 국방부 문건을 언급하며 “이명박 전 대통령이 댓글 공작 의혹을 받고 있는 국군사이버사령부 창설 초기부터 부대 운영에 관여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대통령 자리가 한가한 자리가 아니다’라며 자신의 심리전 개입 의혹을 부인해온 이 전 대통령의 해명과 달리 사이버사 창설 초기부터 관여한 증거가 드러난 것이다”며 이를 헌법유린, 민주질서 유린, 국기를 문란 시킨 사건으로 규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