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금 활용 환전 없이 바로 주문 가능한 서비스 업계 관심집중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주문 과정에서 환전 번거로움을 개선한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는 주문 전 환전없이 원화와 외화 예수금을 사용해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문체결 시 사용한 원화와 외화 예수금은 익영업일(국내 기준)에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환전된다.

기존에는 해외주식 주문시, 100USD를 환전해놨다면 100USD어치의 주식 주문이 가능했고 추가로 매수하고 싶으면 다시 환전을 한 다음 주문해야 했다.

하지만, 삼성증권에서 제공하는 '통합증거금'을 활용하면 미국 달러(USD), 홍콩 달러(HKD), 일본 엔(JPY), 유럽 유로(EUR)에 한국 원(KRW)까지 통합해 해외주식 매수를 위한 증거금으로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환전 없이 바로 주문이 가능한 것이다. 다만 중국 위안(CNY)화는 3월 30일부터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와 관련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국가에 관계없이 해외 주식에 바로 투자할 수 있도록 해 글로벌 포트폴리오 구성이 더욱 쉽게 가능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삼성증권은 다양한 해외주식 관련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4월말까지 온라인으로 해외주식을 처음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환율의 최대 85%를 우대해준다. 연말까지는 월간 해외주식 온라인 매매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하며, 3월말까지 타사에서 해외주식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1천만원당 3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