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내년 개통 예정되어 있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 인근으로 조성되는 신규 아파트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모델하우스가 마곡지구 대체주거지로 주목받으면서 선착순 분양에 나섰다.

㈜동일과 ㈜동일스위트가 공급하는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최근 새로운 업무지구로 개발되고 있는 마곡지구 인근의 신도시인 김포시에 조상되는 신규 아파트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김포시 유입인구의 주거공간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김포 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를 찾는 내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모델하우스가 연일 문전성시라고 밝혔다.

김포시는 주거환경 개선과 교통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지역으로, 도심 및 주요 인근도시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도심권 출근 직장인들의 새로운 대체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 여건과 생활 인프라, 녹지 환경 등 정주여건을 갖춘 김포시 김포 한강지구 Ac-06, Ac-07블럭 택지개발구역에 조성되는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1단지 지하2층~지상29층, 12개동, 1,021세대 규모, 2단지 지하2층~지상26층, 8개동, 711세대 규모 등 총 1,732세대 규모의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특히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5·9호선 연장사업(예정)도 검토 중에 있어 서울 지하철 김포 5호선 연장(예정)기대를 더하고 있다. 현재 김포시의 인구는 40만 4,000여 명에 달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따라서 인구 증가에 수반되는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지하철 연장 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역설되고 있는 상황이다.

축구장의 약 18배 크기로 조성되어 있는 대규모 은여울공원을 사이에 두고 조성되는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풍부한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수목원, 메타세콰이어숲, 조깅트랙, 파크볼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은여울공원은 일부세대를 제외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에서 조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아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사업지 인근으로는 다양한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어 도보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뿐 아니라 사업지 인근으로는 풍부한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있어 인근 도시 및 도심권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사업지 인근의 김포한강로를 이용하면 강서권과 강남권, 여의도 등 다양한 업무지구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변북로와 자유로, 올림픽대로 등 풍부한 광역도로망이 위치해 있어 차량 이동이 용이하다.

내년 개통될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이 단지 인근으로 조성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마산역 개통 시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등으로 환승할 수 있는 김포공항역에 편리하게 도달할 수 있어 영등포구청, 여의도, 신논현 등 주요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김포 5호선 연장(예정), 김포 북부권 종합발전계획 완성(예정)등 권역별 균형발전으로 살고 싶은 김포 만들기가 추진 중이다.

현재 사전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주택홍보관이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시 일반분양가 및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