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생활형 숙박시설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부동산 규제가 심화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레지던스에 향하는 시선이 많아진 것이다.

이로 인해 입지가 뛰어나 사업성이 크고 안정성까지 기대되는 레지던스의 경우 부동산 시장에서 뜨거운 감자로 묘사되고 있다.

레지던스는 호텔의 시설 및 서비스와 오피스텔의 주거기능을 결합한 생활형 숙박시설로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는 반면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 받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가중되는 부동산규제 속에서 이른바 ‘규제프리’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양도소득세 중과대상에서 제외되며 일반 숙박시설과 달리 전입신고 및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게다가 분양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거주지와 무관하게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만큼 실거주와 투자처로서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강원도에 공급되는 ‘하이뷰테라스 정선’의 분양이 시작돼 눈길을 끈다.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120-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하이뷰테라스 정선은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3~34㎡, 총 261실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는 38번국도를 이용해 수도권 관광객들의 진출입이 쉽고 충북 제천에서 강원도 태백시를 잇는 태백선 사북역·고한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숙박시설 밀집 지역에 위치해 지역 내 다수의 요식업체와 편의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자에 한해 하이원CC(골프)와 스키장 이용에 대한 준회원 대우의 혜택을 제공하며 무료 숙박 15일,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이용권, 부대시설 할인, 정선 관광여행상품 이용권 등의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원랜드 진출입로와 하이원 리조트 바로 앞에 위치한 하이뷰테라스 정선은 실거주와 직접 임대, 위탁 운영이 모두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로 워터월드, 스키장, 카지노 등의 레저시설이 위치한 하이원 리조트와 강원랜드의 이용객 및 종사자 수요가 확보되는 것은 물론 사계절 내내 축제가 이어지는 강원도 정선지역의 관광수요까지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해 실거주와 숙박업이 모두 가능하며 개인이 직접 단기 숙박 및 장기 임대 등 관리·운영을 하거나 위탁 운영을 맡길 수도 있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등 각종 규제에 대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어 안정적인 투자가 기대 가능하다.

하이뷰테라스 정선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238 대봉빌딩 1층에 마련됐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