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경기도 용인의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용인시 처인구이동면 일대에 개발호재가 풍부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인다. 그 주인공은 바로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인근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는 ‘용인 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17-32층 8개동, 전용면적 49㎡, 59㎡, 84㎡ 총 885가구의 대단지로 전 가구 모두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용인 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와 직선거리 10km 떨어진 인근 원삼면 일대 410만㎡(약 124만 평)의 부지에는 10년간 120조원이 투입되는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산업집적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단지 규모만 고려한다면 한국판 ‘실리콘밸리’라고 할 수 있으며, 반도체 라인 4개가 증설되고, 50여 개의 협력업체가 입주해 7만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또한, 단지 인근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대에는 약 84만㎡ 규모의 경기용인테크노밸리가 조성된다. 이 산업단지는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로 완공되면 400여 업체에 7천여 명 이상의 직원이 상주하게 된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춘 ‘용인 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는 2024년 완전 개통 예정인 제2경부고속도로 원삼IC가 인근에 위치해 타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통탄IC와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모현, 원삼IC가 확정되어 서울까지 5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그리고 2021년 개통하는 KTX, GTX 동탄역 이용시 삼성역 4정거장, KTX 타고 1정거장이면 수서역까지 도달한다. 그리고 신갈~대촌간42번 우회국도가 지난해 개통되어 신갈10분대, 분당 15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동탄2신도시와 연결되는 동탄중리에서 천리간 고속화국도가 2018년  개통되어 자동차로 동탄까지 5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2020년에 서울에서 세종을 이어주는 제2경부고속도로는 1단계가 개통 예정으로 구리 안성간 도로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4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2021년에는 이천에서 오산까지 이어지는 제2외관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동탄IC까지 5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용인 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에는 소형아파트(전용 59㎡이하)에서 보기 드문 4베이 실용평면이 적용했다. 특히, 4베이 평면은 베란다 확장시 서비스면적이 크게 늘어나 실사용공간이 그만큼 커진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 설계해 통풍성과 환풍성을 높이고 소형임에도 불구하고 넉넉한 드레스룸이 꾸며져 의류보관이 편리하다. 수납공간인 붙박이장과 펜트리공간 등도 넉넉하게 제공되고, 주방 옆에는 다용도실을 설치해 식자재나 잡동사니의 정리도 쉽게 정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형도 4베이 3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중소형은 공간이 비좁아 4룸으로 적용하기 힘들다. 또, 이 주택형은 59㎡형과 마찬가지로 ‘ㄷ’자형 주방 설계를 통해 주부의 동선을 단순화하고 수납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점도 돋보인다.

이 공간을 방으로 꾸며 서재나 컴퓨터실, 자녀 놀이방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더욱 넉넉한 수납공간을 위해 펜트리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안방에는 넓은 드레스룸도 마련돼 있어 4계절 의류보관도 편리하다

‘용인 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는 2015, 2016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상 및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우수 초중교가 있고, 인근 용천초교와 이동초교, 용천중학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명지대학교와 용인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등이 밀집되어 있어 자녀교육을 위한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녹지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웰빙 생활까지 함께 가져갈 수 있다.

그리고 용인시청과 용인동부경찰서, 교육지원청, 용인세무서 등이 밀집해 있는 용인행정타운이 가까워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용인세브란스병원과 이마트, 용인공용버스터미널 등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탄신도시도 가까워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용인 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유방동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자금관리는 국제자산신탁이 맡고 있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진행 중이며, 주말에는 모델하우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관계로 반드시 대표전화로 상담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