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 초보 창업자 사업 돕는다

기사승인 2019.03.14  11:59:20

공유
default_news_ad2

-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가동...3년 이내 초기 창업자 80명 대상

[민주신문=오준영 기자] 경기도가 올해 우수 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2019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키로 했다. 개방형 창업·협업 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도 함께 운영한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舊 창업프로젝트)는 우수한 아이디어 또는 아이템을 보유한 도내 예비·초기 창업자의 사업화를 지원, 창업 성공률 제고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올해 사업 대상은 유망 예비 및 초기(3년 이내) 창업자 총 80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전시회 참가, 홍보·마케팅, 전문가 매칭 1:1 멘토링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을 최소 1천500만원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월 1회 이상 네트워킹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IR교육을 통한 발표역량 강화, 우수 선배기업 견학, 우수전시회 공동 참가·참관, 전문가 컨설팅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파주벤처센터(북부권), 한경대(남부권), 시흥비즈니스센터(서부권), 창업베이스캠프(수원권) 등 도내 4개 권역 공동창업실을 운영, 창업프로젝트 참여자에 한해 사업장으로 등록·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올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 600명을 대상으로 개방형 창업공간인 ‘창업베이스캠프’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곳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A동에 위치한 576㎡(약 174평) 규모의 창업·협업 공간으로, 개방형 사무공간(좌유좌석 30석), 스터디룸, 세미나실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예비, 초기, 성장 등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창업 아카데미도 총 8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무엇보다 올해부터 자기분석 툴을 제공해 역량개발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실패분석, 재도전 커리큘럼도 신규로 도입했다.

이 밖에도 민간기관과의 협력으로 시장조사 프로그램을 운영, 시장조사 및 검증 등을 지원해 창업 성공률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경기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며, 창업베이스캠프는 연중 계속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해당 기간 내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포털 이지비즈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 사업은 혁신경제가 넘치는 창업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우수 아이템을 가진 창업 새내기들이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지원팀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오준영 기자 oih21@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