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부동산 투자 성공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개발 호재다.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거나, 다양한 개발이 예정된 지역은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06년 뉴타운으로 지정된 이후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인 상계 지역 역시 부동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4구역이 분양을 완료했고, 올해에는 1, 2, 5구역이 사업시행 인가 준비에 돌입하면서 개발이 더욱 속도를 내고 있는 상태다. 이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계 뉴타운에 집중되고 있다. 2014년 재정비 촉진지구에서 해제된 3구역은 지역주택조합 사업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 중이며, 나머지 5개 구역은 재개발 형태로 개발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향후 뉴타운 입주가 완료되면, 총 8,0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대규모 주거단지가 완성될 전망이다. 지역 내에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조성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높은 프리미엄 확보도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상계 뉴타운 수혜를 누리는 바로 앞자리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15일(금) 창립 2차 그랜드 오픈을 해 화제다. 바로 노원구 상계동 37-16번지 일대에 건립 예정인 ‘상계 빛그린’이다. 성공리에 창립 1차 조합원 모집을 마무리한 단지로, 1, 2단지를 합쳐 총 21개동 2,011세대(예정) 대단지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상계 뉴타운 개발 사업에 따른 미래가치가 확보되며, 4호선 당고개역이 도보 단 5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높은 투자가치까지 갖췄다.

상계 빛그린은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로 조성되는 중소형 평면 특화 아파트로, 수요자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84㎡로 공급된다. 전 세대가 남향 및 남동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누릴 수 있다. 4-Bay 혁신평면과 2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 내부는 개방감이 훌륭하며,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공간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선사해 주거생활이 여유롭다. 가변형 벽체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 간의 교류 증진과 이웃과 더불어 사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옥외공간 등의 공동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내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 극대화를 위해 단지 내 상권 이용 동선을 가로로 조성한 것도 편리함을 더한다.

아파트 내부에서는 수락산과 불암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일조권도 확보했다. 단지 안으로 불암산이 선사하는 청정한 녹지환경을 적극 유입시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선사하는 것도 장점이다. 주변에는 불암산자연공원, 당현천 등 풍부한 녹지 공간이 조성돼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편리하며 자연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아파트로 정평이 나, 실수요자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해있어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규모 쇼핑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상계초, 중계중, 재현중, 재현고, 미래산업과학고교 등 학교 시설과 서울 3대 교육 특구로 평가되는 중계동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들의 학습능률을 높여주는 우수한 교육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상계 빛그린은 지역 내 교통망이 풍부하며, 향후 교통망 개발 호재가 예정돼 교통편의 향상과 프리미엄 확보도 기대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덕릉터널이 단지 근거리에 위치해 차량을 이용하기에 좋은 아파트다.

또한 4호선 진접선 연장(예정)과 8호선 잠실역이 연결된 별내선 추가 연장 사업이 예정돼 서울 중심 지역으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해지며, 2024년에는 상계역~왕십리역(13.4km)을 이어주는 동북선 경전철도 개통된다. GTX C노선도 단지 가까이에 신설될 예정이다. 총 2조 4,000억원이 투입되는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가 한창으로, 사업 완료 시 강남 일대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지역 내 개발 사업에 따른 가치 상승도 예견된다. 서울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 창동, 상계동 일원 약 98만㎡ 규모가 포함돼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이 활발하다. 지역 내 세대융합형 복합시설 및 복합환승센터 등이 조성되면서 해당 지역이 동북권 신경제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상계 빛그린 주택 홍보관은 서울시 노원구 월계동 320-4번지에 마련돼 있다. 홍보관 방문 전 전화 상담을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