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6,800여 세대 들어선다! 메이저 브랜드 타운 품은 ‘힐스에비뉴 녹번역’ 분양 인기

기사승인 2019.04.12  11:28:16

공유
default_news_ad2

- 녹번역 3번 출구 바로 앞 초역세권/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우수한 집객력 갖춰 인기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녹번역 일원이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메이저 건설사들의 아파트들이 공급에 나서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함에 따라 수요가 상당히 풍부한 장점으로, 상가 역시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녹번역 일대는 규모의 메이저 브랜드타운이 활발히 조성 중이다. 녹번/응암 주택재개발 사업이 한창으로 향후 6,800여세대가 들어서게 된다. 실제 녹번 1-2구역 재개발로 건립되는 ‘래미안 베라힐즈’와 녹번 1-1구역에 재개발된 ‘힐스테이트 녹번’, 녹번.응암 2구역에 자리한 ‘녹번역e편한세상캐슬’ 등 메이저 건설사의 대단지들이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한 바 있다. 일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들어서면서 일대 상가 역시 풍부한 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신도시급 주거벨트 내 신흥상권으로 급부상 중인 녹번역 일대에 주목하는 상가 투자자가 많은 이유다. 노후화된 기존 녹번시장과 은평구청 일대, 은평로 및 불광역 일대로 연결되는 통일로 주변 상권이 녹번역 신흥상권과 재편성되면서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되는 것도 인기를 더한다.

이런 분위기 속에 분양에 돌입한 응암 1구역 재개발 단지 ‘힐스테이트 녹번역’ 아파트 내 상가 ‘힐스에비뉴 녹번역’이 인기몰이 중이다. 총 879가구 대단지로, 지난해 청약 당시 평균 59.05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던 힐스테이트 녹번역 단지 내 상가다. 상당한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에 분양 당시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초역세권 상가로, 지하철 3호선 녹번역 3번 출구 바로 앞 황금 입지를 확보해 우수한 집객력을 자랑하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3번 출구의 경우, 주거시설이 풍부한 동시에 은평구청과 은평문화예술회관, 초.중.고 등이 밀집돼 유동인구 확보가 상당히 유리하다.

대로변 입지를 확보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집객력도 훌륭하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길을 따라 조성돼 자연스럽게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저층에 상가가 나열식으로 들어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고객의 쇼핑 동선이 편리한 것도 장점 중 하나다.

1~3층에 총 99개 점포가 입점하는 대규모 상가로 조성되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주변에 대형 상업시설이 없어 프리미엄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현대건설의 메이저 브랜드 상가인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힐스테이트 녹번역 상가는 MD 구성도 호평 된다. 배후세대가 이동하는 길목에 위치해 고정고객 확보에 유리한 지상 1층은 은행입점 확정,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음식점, 카페, 테이크아웃 전문점, 슈퍼마켓, 편의점, 부동산, 은행 365코너, 동물병원, 호프 등이다. 녹번역 3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탁월한 지상 2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내과, 이비인후과, 금융·증권가, 네일뷰티샵, 브랜드 헤어샵 등이다. 큰 규모와 다양한 MD 구성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지상 3층은 패밀리 레스토랑, 키즈 카페, 전문 학원가, 병·의원 등이다.

지역 내 신규 공급되는 상가로, 권리금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투자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줘 인기가 더욱 뜨겁다. 

한편, 힐스에비뉴 녹번역은 은평구 응암동 8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홍보관은 녹번역 3번 출구 앞에 마련됐다.

홍의석 기자 news@iminju.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