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성추행이라고 주장 하는 사진. 사진=국회기자단 제공

[민주신문=김병건 기자] 이번에 성추행 의혹?

문희상 국회의장실을 점거한 자유한국당이 문 의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자유한국당은 의장실 점거 과정에서 문 의장이 임이자 의원을 성추행했고, 이에 임 의원이 문희상 의장을 성추행 협의로 고소 고발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이자 의원은 24일 오전 바름미래당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이 국회법이 위반됐다는 것을 다른 의원들과 국회의장실을 방문하여 항의했다. 임 의원 측은 “임시회기 중에는 본인이 질병 등 부득이한 사유를 제외하고 국회의장이 사보임을 금지하고 있는 국회법 48조에 의거하여 위법이라는 사실에 대한 문의장의 답변을 요구하는 자리였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은 “(의장실 점거) 과정에서 문 의장은 임 의원의 복부 부분을 두 손으로 접촉했으며 임 의원이 '이러시면 성희롱이다'며 강력 항의하자 '이렇게 하면 되냐?'며 다시 두 손으로 임의원의 얼굴을 두 차례나 감싸고 어루만졌다. 이에 대해 임의원이 재차 항의하였는데 문의장은 또다시 임의원을 양손으로 끌어안은 뒤 의장실을 빠져나갔다"고 주장했다.

국회 안행위에서 자유한국당 여성 의원들이 사진을 들고 항의하고 있다. 사진=국회기자단 제공

임이자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 파행과 관련해 의장에게 정당한 대책을 요구했는데도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강제 추행으로 모멸감을 줬다”며 “부적절한 신체접촉으로 여성으로서 심각한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문희상 의장의 이 같은 행태가 임 의원 개인뿐만 아니라 여성 국회의원들과 대한민국의 여성을 무시한 행위라는 점에서 강력 규탄하며 즉각 사과를 요구했다.

임이자 의원 측은 관련 법률 검토 후 성희롱을 넘은 성추행 등에 대한 고발 조치할 것을 밝혔다. 한 자유한국당 여성의원은 또 "임이자 의원 역시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