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하태경 “문 대통령, 차기 총선 준비중인 靑 참모진 내보내야”

기사승인 2019.06.17  09:32:05

공유
default_news_ad2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차기 총선을 준비중인 청와대 참모진들에 대해 “즉각 청와대에서 나오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하 최고위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께서 해외순방 나가 있는 틈을 타 청와대 비서진들이 연달아 대형사고 치고 있다. 원래 청와대는 여야 싸움도 말리고 국회를 정상화하는데 촉매 역할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 최고위원은 “오히려 청와대는 그 반대로 매일 야당 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그제 강기정 정무수석과 복기왕 정무비서관이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을 핑계로 야당 때리기에 앞장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제는 정태호 일자리 수석도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야당 때리기에 동참했다. 답변과 발언의 옳고 그름을 떠나서 이 시점에서 청와대의 이런 대응은 국회정상화를 방해할 뿐이다”며 “특히 해외순방 떠나시면서 추경처리 위해 국회정상화 당부한 대통령 지시를 노골적으로 거부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이런 일이 발생하는 이유는 아까 제가 언급한 세 분이 모두 총선 출마 가능성이 있는 분들이기 때문이다. 총선 출마 희망하는 청와대 비서진들은 대통령 보좌보다는 다음 총선을 위해서 자기 몸값 올리기, 자기 정치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통령께서 결단해주시기 바란다. 총선 출마를 위해서 청와대를 자기 몸값 올리는 수단으로 악용하는 이 비서진들을 그냥 놔두다 보면 대통령한테 누가 될 뿐이다. 국회정상화만 방해하고 우리 국민들 민생고 해결은커녕 민생고를 악화시킬 뿐이다. 이 분들, 즉각 모두 청와대에서 내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인범 기자 neokib@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