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21일 고리본부 사옥에서 본부 및 협력사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와 행복한 일터 만들기’ T/F의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전두수 고리원자력 대외협력처장(첫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_한수원)

[민주신문=양희정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21일 고리본부 사옥 3층 그린룸에서 본부 및 협력사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와 행복한 일터 만들기’ T/F의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으며, 고리본부는 협력사 근무환경 개선 등을 위한 분과별 도출과제의 추진성과를 발표, 공유했다.

또한 ‘상생협력 상담센터’를 발족해 바람직한 행동규범 정립을 위한 ‘협력사와 행복한 일터 만들기 10계명’ 다짐 등 상생 가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시행계획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고리본부는 전사 최초로 ‘상생협력 상담센터’를 협력사 전용 소통창구로 발족하여, 협력사에 대한 비인격적 대우·업무상 불이익 등 상생 저해 행위에 대한 상담 및 재발방지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작년 6월 발족된 ‘협력사와 행복한 일터 만들기’ T/F는 협력사 근무환경 개선 및 상생문화 조성을 위한 총 49개 과제 도출, 개선업무 수행, 협력사 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 수렴 등 본부와 협력사 간 상생 문화 조성의 기틀을 마련했다.

전두수 대외협력처장은 “지난 1년 간 T/F 활동을 위해 힘써준 모든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고리본부와 협력사는 운명공동체임을 잊지 않고 한 마음 한뜻으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