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인테리어에 직접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신혼집에 새로이 입주하거나 거주하고 있는 집의 내부 인테리어를 바꾸기 위해 인테리어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소비력이 비교적 좋은 30~50대의 경우 획일화된 규격과 디자인의 기성 가구 브랜드를 벗어나 디자인이 차별화되고 소재가 우수한 프리미엄 가구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운정가구단지 ‘라오메뜨’ 가구가 화제다. 프리미엄한 디자인과 우수한 소재를 갖춘 가구를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차별화된 가구를 원하는 소비자 사이에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현재 이곳에서는 라임 원목식탁세트 6인용을 70% 할인가인 6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며 4인용을 50만원대에 판매 중이다. 상당히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로, 프리미엄 라임 원목식탁을 저렴한 가격에 마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집중된다.

가구 전문가들은 “가구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인이 상당히 많지만, 가구는 구매 후 오랜 기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성비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오랜 기간 사용해도 쉽게 질리지 않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내구성을 겸비한 가구를 고르는 안목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한다.

운정가구단지 라오메뜨의 라임 원목 식탁세트는 이러한 조언에 부합하는 가구다. 주요 소재로 동남아시아, 아마존, 인도 등 열대 우림에서 서식하는 고무나무가 사용돼 호평 된다. 일정한 결과 견고함을 갖춘 소재로, 수축과 팽창이 적어 뒤틀림 또는 변경, 갈라짐 등의 우려가 적다. 수분 침투율이 낮고 습기에 강해 물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 주방가구 또는 식탁 소재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활용 범위도 넓다. 공부방과 카페, 인테리어 장 등에도 사용하기 좋은 소재다.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효과 및 살균 효과가 우수해 친환경 원목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신혼부부 및 새집증후군이 걱정되는 입주 예정자들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한편, 라오메뜨 가구는 파주점, 인천점, 김해점 3곳의 직영 쇼룸을 운영 중이다. 현장 방문 고객은 가구를 직접 경험한 뒤 합리적인 가격에 비교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다. 평일과 주말, 기타 휴일에도 상시 운영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