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윤성영 기자] 블루아일랜드개발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베어즈 베스트 청라 골프장에 위치한 단지형 단독주택지 ‘더 카운티’ 일반분양분은 분양이 완료되었고 시행사 보유분이 마감 임박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에 자리 잡고 있는 이 단지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도심 속 골프장 내 단독주택용지이다.

청라국제도시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해 있으며 9만여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될 국제도시로서 송도, 영종과 더불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구성하고 있다. 이 지역은 A30블록을 마지막으로 민간분양아파트 공급이 완료되었으며 계획인구의 99%(8만9200명)가 입주를 마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라국제도시에는 연 평균 약 1만2000명의 인구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 주거상품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청라지구는 현재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안이 확정되고 ‘스타필드 청라(확정)’, ‘시티타워’, ‘GTX-B 사업(인천 송도~경기 마석, 80.08㎞) 추진’ 등 최근 굵직한 개발들이 속도를 내고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의 기본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당초 계획보다 2년 앞당겨져 이르면 2027년부터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서울 강남까지 지하철로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은 인천시 서구 석남동부터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사이 10.7㎞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이와 함께 서울지하철 2호선을 청라국제도시까지 연장하는 방안도 추진되고 있다. 공항철도와 서울지하철 9호선을 직접 연결해 환승 없이 서울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도 잡혀 있다.

현재는 공항철도를 이용해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역(6정거장 소요)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7호선 연장사업과 더불어 11년 만에 본 궤도에 진입한 제3연륙교(청라~영종) 건설사업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통인프라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명품 단독주택지 더 카운티는 베어즈 베스트 청라 GC내 자리 잡고 있는 부지로 분양면적은 필지 당 평균 530㎡ 내외로 분양가는 7~9억 원 대로 저렴하다. 용지매입 후 개별적으로 개별정원, 테라스, 다락방, 옥상정원 등 다양한 형태의 설계가 가능하다. 현재 100여세대가 건축에 들어가거나 입주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264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고 베어즈 베스트 골프장내에 위치하기 때문에 외부인의 불필요한 단지 출입을 차단하는 등 보안에서부터 관리서비스까지 최고급 주택에 걸 맞는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입주자 혜택으로는 세계 골프계의 전설 잭니클라우스가 설계한 베어즈 베스트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단지 내에 CCTV와 같은 보안서비스를 비롯해 헬스클럽, 입주자 오픈카페 등 부대시설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등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차량으로 청라IC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학력이 인정되는 외국인학교인 청라 달튼스쿨(Dalton School)이 인접해 있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대로 316번길 45(청라동 9-90) 베어즈베스트 청라GC 클럽하우스 2층에 있으며 현재 시행사 보유분을 선착순 계약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