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보건소 선별진료 검사 결과 확진 ‘판명’…국내 확진환자 총 2명

사진=뉴시스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보건당국이 ‘설 연휴 대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 등 감염병 예방을 당부한 가운데 국내에서 두 번째 확진환자가 나왔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24일 국내 두 번째 우한폐렴 확진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두 번째 확진자는 한국인 환자 B씨(55ㆍ남)로, 지난 22일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우한 출발 상하이 경유)중 검역과정서 발열이 확인돼 능동 감시를 받았다.

그는 지난 23일 보건소 선별진료에서 검사 결과 우한폐렴 감염자로 확진돼 격리 치료 중이다. 현재 폐렴 증상 없이 안정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인 확진자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근무하던 중 지난 10일부터 목감기 증상으로 19일께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한 바 있다.

질본 측은 “B씨가 우한시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입국 검역과정에서 건강상태질문서를 사실대로 작성했다”며 “귀국 후 능동감시 중에도 보건소의 지시에 잘 협조했다”고 밝혔다.

질본 측은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 중으로, 조사결과가 나오는대로 추가로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앞서 첫 번째 확진환자는 중국 우한시에 거주하는 중국인A씨(35ㆍ여)로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다 검역 단계서 걸러졌다.

24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확진환자는 오늘 추가된 확진자를 포함해 총 2명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