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코로나19 방역을 뒷받침하기 위해 비상하게 움직여야 할 국회가 금쪽같은 하루를 허비하게 되어 국민 여러분께 매우 송구하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국회 밖에서 비상근무 태세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25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다음 주까지가 코로나19 사태의 향방을 결정할 골든타임이다. 지금은 매뉴얼을 넘어선 고강도 조치를 취해야할 순간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우선 마스크, 생필품 등에 대한 비상대책이 필요하다. 특히 마스크는 지금 모든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유일한 필수품이다”며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는 국민의 불안정한 심정을 헤아려야 한다. 오늘 국무회의에서 마스크 수출을 제한하여 물량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서 직접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원내대표는 “신천지를 비롯해 대규모 집회 등에 대한 단호한 조치를 요청 드린다”며 “시간이 곧 국민의 생명이다. 더 머뭇거릴 시간도 없다. 국민의 우려가 집중된 신천지 명단을 확보하고, 시설의 잠정적인 폐쇄, 집회 중지명령 등에 즉시 나서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코로나 사태 여파로 인한 경제 한파와 관련해선 “지금 아무 말도 못하고 인적 끊긴 거리를 허탈하게 바라보고 있을 자영업자와 관광․공연 관계자들의 절망에 우리 정부가 가장 빨리, 가장 피부에 와 닿는 현실적인 대책으로 응답해야한다”며 “그리고 대구와 경북의 시민, 도민들과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