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한마디가 선거 판세 좌우...비판 하되 정도와 품격 지키자”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은 당의 공식 유튜브 방송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한 ‘무상급식’ ‘교도소’ 등 부적절한 발언이 나온 것에 대해 “깊은 유감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선거운동을 하는 모든 미래통합당 당원과 지지자 여러분들께 호소한다. 지금 전국 각지에서 우리 후보들이 정말 열심히 잘 싸우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말 한마디가 선거 판세를 좌우할 수 있음을 숙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위원장은 재차 “그것은 내 문제가 아니라 미래통합당 전체의 문제이고 이번에는 이 정권의 실정을 심판해서 나라 살리기를 원하는 국민들의 여망을 자칫 저버리는 일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한 뒤 “정권과 여당의 잘못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비판하되 정도와 품격을 지키고 국민들 앞에 낮은 자세로 임해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31일 미래통합당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의 프로그램인 '뉴스쇼 미래' 진행자 박창훈씨는 문 대통령을 향해 "하고 싶은대로 다 하라고 하고 임기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