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윤석렬 영영싸움 장마철에 국민들 더 짜증나게 만들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이 소집한 전문수사자문단 소집취소를 요지로 하는 지휘권을 발동하는 등 갈등 전선이 확대 되고 있는 것과 관련 쓴소리를 했다.

홍 전 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추미애 장관,윤석렬 총장의 영역싸움 치킨게임을 보면 이 더운 여름 장마철에 짜증난 국민을 더 짜증만 나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소위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는 그 사안이 그럴만한 사안 이였는지 총장은 수사결과를 보고만 받으면 되지 자기 측근 보호를 위한다는 의심을 받는 전문수사단 소집을 왜 했는지 속이 뻔히 보이는 두 사람의 상식 밖 행태는 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 않을수 없다”고도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두 인사를 향해 “각자 맡은 책임과 역할을 다하면 될 것을 장관은 총장을 부당하게 압박 하고 총장은 자기 측근 보호를 위해 무리한 수사 압력을 가하는 듯한 지휘권 행사는 둘다 옳지 않다”고 비판했다.

끝으로 홍 전 대표는 “그래도 법무부의 특성상 장관과 총장의 관계는 상하관계는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서 서로 각자가 자기 영역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공직사회는 동물사회 처럼 서열 싸움 하는 곳이 아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