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디지털 금융상품 서비스 제공

베트남 우리은행이 베트남 상장기업 Cen Group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 이종인(오른쪽) 베트남 우리은행 법인장이 Cen Group 계열사인 Cen Homes 대표이사 응웬꾸잉마이(사진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민주신문=이민성 기자] 우리은행은 베트남 부동산 투자 상장기업 센그룹(Cen Group)과 디지털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센 그룹은 계열사 9개를 보유한 베트남 부동산 판매 및 투자 회사다. 이번 협약은 그룹의 대표적인 계열사인 센홈(부동산판매), 센골프(골프장예약), 센엑스페이스(공유오피스) 등과 대고객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가상계좌 기반 전자금융 시스템 구축, ‘우리원(WON)뱅킹 베트남’과 첸 그룹 계열사의 어플리케이션 연계, 모기지론 등 금융상품 제휴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우리원뱅킹 베트남에 ▲등록한 이체정보로 한번에 송금할 수 있는 ‘간편이체’ ▲모바일 대출 신청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할 수 있는 모션뱅킹 등 고객 편의 중심의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원뱅킹 베트남’앱에서도 센홈과 센 그룹의 부동산 구매·렌트 및 골프장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우리은행과 센그룹은 제휴를 통해 각 사의 고객대상 크로스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현지 기업인 센그룹 계열사의 자금계좌 유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