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이철규 미래통합당 의원은 “박원순 시장이 수사 개시 몇 시간만에 죽음에 이르게 된 과정에 석연치 않은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제시되고 있다. 우선 경찰이 은밀하게 진행되어야 할 범죄 수사 과정이 외부에 전달된 것이 명백하게 잘못된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제가 알고 있기로는 경찰 역시도 마찬가지로 현재 이런 범죄 피소 사실을 타 기관 또는 청와대에 보고해야 한다는 의무규정은 어디에도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그렇다면 당연히 공공기관 또는 공무원은 타인의 명예가 걸려있는 사안, 진실을 밝히는 데 장애가 될 수 있는 피소 사실을 누구에게도 알려서는 되지 않을 것이다”며 “만에 하나 청와대가 부당하게 이런 내용을 요구했다면 그 역시도 직권남용의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지난 정부 시절에 경찰청에 보고서를 근거로 해서 많은 사람들이 직권남용의 죄로 형사처벌을 받고 있다. 적어도 관행으로 이루어져 왔다 하더라도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에 이런 사실이 명백히 법에 저촉되고 범죄를 구성한다는 사실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용납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고도 강조했다.

이 의원은 “그리고 박원순 서울시장이 죽음에 이르는 과정에 단순히 피소했던 사실 하나만으로 죽음을 선택했겠느냐 하는 사실에 대해서 수사기관은 누가 혹여라도 심리적 압박을 가하고 자살에 이르기까지 한 작용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도 당연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목숨을 끊을 수밖에 없을 어떠한 원인이 있었는지를 반드시 핸드폰이나 그 외 다른 자료를 통해 수사해서 박원순 시장의 죽음에 대한 진상이 명명백백하게 국민들께 알려져야 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