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서종열 기자] 

1일 신한금융은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1호 기부자로 나서 성금 130억 원을 기탁했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사랑의열매에 이웃사랑 성금 130억원을 쾌척했다. 

1일 신한금융은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희망 2021 나눔 캠페인’ 1호 기부자로 나섰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그룹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최근까지 총 1027억 원을 사랑의열매에 기탁했다. 

올해에는 지난해 이웃사랑성금 120억 원에 더해 신한금융그룹 전계열사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사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인 130억 원을 성금으로 내놨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 경기 활성화 지원, 금융교육 사업, 장애인의 자립역량 강화 및 어르신 돌봄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육아부담 경감사업,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생활지원 사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따뜻한 나눔 실천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기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ESG활동과 함께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