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기도, 신규 온라인평생학습강좌 80개 신설

기사승인 2021.01.12  13:37:10

공유
default_news_ad2

- 부모교육, 생활취미, 청소년교육, 미래사회 기술·직무 등 8개 분야

[민주신문=경기 | 오준영 기자] 

‘학습목표 말해보소’ 홍보 포스터 ⓒ 경기도

경기도는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에서 오는 23일까지 도민 수요와 최신 추세를 반영한 신규 온라인강좌 80개를 순차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신규 강좌는 부모교육, 생활취미, 청소년교육, 미래사회 기술·직무, 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강좌 등 8개 분야로 구성됐다.

‘부모교육 강좌’는 아프지 않고 함께 성장하는 훈육, 스마트기기 사용 가이드라인 등 25개, ‘생활취미 강좌’는 쉽고 빠른 피아노 코드 반주법,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일상 드로잉 등 14개가 개설된다.

‘청소년교육 강좌’는 10대를 위한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소년 스트레스 탈출법 등 13개, ‘미래사회 기술·직무 강좌’는 내 손 안의 건강 지키미 모바일 헬스케어, 비대면 시대를 이끄는 데이터 마케팅 등 20개가 개설되며, 그 외 인문·자기개발 분야 등에서 8개 강좌가 개설된다.

올해는 복지와 안전 문제에 직면해 있는 택배업, 배달 라이더 종사자 등을 위한 온라인강좌도 새로 개설한다.

강좌명은 ‘내 권리 찾기’, ‘오늘도 달린다, 택배사업의 현황과 전망’, ‘극한직업, 라이더 행복찾기’로, 개인사업자 신분으로 따로 직무교육을 받을 수 없고 관련법을 잘 몰라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 밖에 경기도는 자격증, IT, 외국어 분야 강좌도 최신 정보를 반영해 2월 초까지 지난해 대비 50% 이상을 개편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지식은 외국어, 자격취득, 취미생활, 인문소양, IT 등 온라인 교육강좌 1500여 개가 운영되고 있다.

지식 누리집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내려 받으면 스마트폰에서도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지식은 2월 15일까지 ‘학습목표 말해보소’를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규·기존 과정 구분 없이 3개 강좌를 수료하고 학습후기와 학습목표를 작성한 이용자 중 200명을 추첨해 지역화폐,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오준영 기자 oih21@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