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실력파 보컬과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테마송 공개

기사승인 2021.01.12  17:24:36

공유
default_news_ad2

[민주신문=육동윤 기자]

<메이플스토리>테마송 앨범 커버 'NEO', 'Not Belong Anyone', 'Time to Realize' (왼쪽부터) ⓒ 넥슨

넥슨은 가수 하현우와 비와이(BewhY)가 참여한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테마송 <NEO>, 카인테마송 <Not Belong Anyone>, <메이플스토리M>에서 <Time to Realize>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넥슨은 특별히 올 겨울 PC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 겨울 업데이트에 맞춰 실력파 보컬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어 낸 OST를 각종 음원 사이트에 연이어 발매했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NEO’를 예고하며 공개된 OST <NEO>는 <메이플스토리>와 하현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작품이다.

지난 2018년 <검은 마법사> 이후 다가오는 새로운 위협으로 ‘그란디스’에서 펼쳐질 대서사시의 서막이 열린다는 의미를 담아 강렬한 기타 이펙터, 신스 사운드가 돋보인다.

전작인 <DARKNESS>에 이어 또 한 번 국가대표 보컬 하현우가 빚어낸 이번 신곡은 초고음과 극저음이 숨가쁘게 이어진다. 공연 및 메이킹 영상이 누적 조회수 180만 회를 기록 중이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지난 7일 겨울 업데이트 ‘NEO’의 두 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테마송 <Not Belong Anyone>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은 비와이가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해 만든 곡으로 파격적인 비트에 숨막히는 랩이 더해져 곡이 끝나는 순간까지 흥분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기억을 담보 잡힌 채 온갖 임무를 수행하지만 자유를 꿈꾸는 카인의 모습과 이번 테마송이 담긴 뮤직비디오는 주말 동안 조회수 257만 건을 돌파했다.

지난달 29일 발매된 <Time to Realize>는 <메이플스토리M>의 대규모 업데이트 ‘더 비기닝’의 최종장을 장식하는 시네마틱 영상에 삽입된 곡이다.

에르다의 기운에 숨겨져 있던 힘을 만나 5차 전직에 눈을 뜨게 되고,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모험을 향해 나아가는 영웅들의 서사 내용을 그대로 반영했다. 선우정아가 작사·작곡·가창까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 곡에 담긴 시네마틱 영상은 ‘음색 깡패’ 수식어에 걸맞은 1100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육동윤 기자 ydy332@gmail.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