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탄핵소추안을 발의할 것
비박이 서야할 곳은 헌법을 지키는 국민 옆


[민주신문=박정익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새누리당이 ‘4월 (박근혜 대통령) 퇴진, 6월 대선’을 당론으로 정한 것에 대해 “새누리당의 4월 퇴진 당론은 박 대통령의 면죄부 시나리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은 탄핵만이 어지로운 정국을 수습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우리 민주당은 어제 밤부터 탄핵가결을 위한 본회의장 농성에 들어갔다. 오로지 국민의 명령에 따라 대통령 탄핵과 즉각사퇴를 위해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청와대의 속셈은 비박을 묶어두고 야당을 분열시키는 것”이라며 “그렇게 당하고도 친박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비박의 결정에 인간적인 연민마저 느껴진다”고 비판했다.

이어 “아직까지 성난 민심보다 국정농단의 공동정범이자 피의자인 대통령이 더 무서운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어제 새누리당이 당론을 정하자 청와대는 야당의 입장을 갖고 오라고 한다. 오만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추 대표는 이에 대해 “(박 대통령은) 지지층 결집과 동정여론을 만들려는 것 같다. 이 시나리오의 최종 종착지는 보수 재집권 전략으로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며 “도대체 누가, 어떤 세력이 대통령 뒤에서 흑막의 반역사적 시나리오를 쓰는지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는 일시적으로 탄핵을 막은 것처럼 보이지만 즉각퇴진과 탄핵을 주장하는 국민의 민심은 오히려 더 강렬해졌다”며 “내일도 제6차 촛불은 여지없이 광장에 모여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우리당은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탄핵소추안을 발의할 것이다. 국민의당이 뒤늦게라도 탄핵대열에 동참하기로 한 것은 다행한 일”이라며 “비박이 서야할 곳은 헌법을 유린한 자의 옆이 아니라 헌법을 지키는 국민이다. 진심으로 탄핵대열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