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9월 말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에 3일간 약 3000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 이유로는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이 제일 큰 듯하다. 9월 28일 이전 추석 맞이 계란 1000판 이벤트로 추석을 따뜻하게 하였고 10월 19일 현재에도 고객 감사 이벤트로 광천 김 1000개 이벤트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방문자 및 계약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고 한다.

그 결과 10월이 지나서도 방문객이 이어지고 있으며 10월 15일 매일경제 TV ‘특별분양쇼-화제의 현장‘에도 방영된 바 있다.

관계자는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은 오픈 전 9·13 부동산 대책을 듣고 투자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및 신규 추가된 투자조정대상 피해 투자 및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홍보관을 방문해 주시고, 또는 문의가 많았습니다”라고 전했다.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현장 인근 한 부동산 중개업자에 따르면 “김포도시철도가 내년에 개통될 예정이며 전매제한이 없고 투자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과는 무관해 주변 인근 도시 인천·광명 및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집중되던 이목이 한강신도시로 반사되어 전해지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투자자들이 투자를 위해 고려하는 요소 中 가장 높은 네 가지는 분양가, 입지, 교통, 배후수요이다.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은 이 네 가지 모두 충족하고 있다.

먼저 저렴한 분양가다.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이 위치한 한강신도시는 마곡지구와 매우 가까이에 위치했다. 하지만 분양가는 매우 큰 차이를 보인다. 마곡지구의 오피스텔의 평균 매매가는 2억 2천만원대로 약 1.08억대(A1타입)의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 보다 무려 두배보다 더 큰 차이다. 마곡지구와 매우 가까이에 있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인 것이다.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는 입지 또한 우수하다. 사업지가 위치하고 있는 건물 바로 앞부터 한강신도시의 중심 상업지구이며 맞은편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지식산업센터를 포함한 업무시설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변으로 이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주민센터, 호수공원, 스포츠센터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어 임대인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이 사업지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이다. 인근으로 역(구래역·양촌역)이 두 개나 있어 더블역세권(2019년 개통예정)으로 형성 되어 있으며 양 옆 역은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김포공항으로 가는 21번 버스 정류장은 사업지 바로 앞에 위치 및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역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이에 더해 올림픽대로 연장·제2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송도, 일산, 마곡, 당산, 김포골드밸리, 인천 검단산업단지 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오피스텔에 가장 중요한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 ‘인천검단산업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뿐만 아니라 ‘한강시네마폴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공항’과도 가깝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상주 근로자 수만 약 14만여 명 이상에 달하는 임대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다.

이곳은 시행과 시공을 같이 진행함으로서 고객들에게 분양가를 낮춰 부담을 줄였고, ‘중일건설(주)’ 시공사는 관공서에 믿음직한 기업으로 알려진 곳들이 맡고 있어 한층 퀄리티 높은 오피스텔을 자랑한다. 신탁사는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KB부동산신탁이며 시중 은행 중 유명한 KB국민은행과 같은 KB금융계열사 중 하나이다.

또한 오피스텔, 주상복합, 종교시설, 관공시설 등을 성공리에 건설한 중일건설이 ‘한강신도시 중일라크리움’에 선사하는 이미지는 삭막한 도시적인 주상복합시설이 아닌 살기 좋으며 여유로운 삶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조경·공개부지 비율을 23%로 극대화하여 건설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중일 라크리움은 지하 4층~지상 15층, 총 379실의 오피스텔과 74개 점포를 공급한다. 1인 가구 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맞춰 임대 선호도가 높은 전용 20㎡, 21㎡ 소형 위주로 공급한다. 

고객들을 생각하는 마음은 내부에서도 완벽한 설계를 제공한다. 각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등 고품격 빌트인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어려운 의류 건조기를 제공한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LG IOT 또한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이 염려스러워 3년간의 비용을 회사 측에서 부담을 하며 입주비용을 한층 더 낮췄다.

단지 내 상업시설 또한 임대 투자로도 최적의 입지를 지닌다. 남향으로 나와있는 공개공지는 업무시설 단지(지식산업센터 등)와 한강신도시 중심상업단지를 잇는 중앙 가로수길이며 3면이 모두 여유롭게 오픈되어 1층 상가인 경우에는 여유있는 공개부지를 통해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도 있다. 즉, 가로수길 부럽지 않은 트렌디한 설계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매우 좋다. 이 상가는 약국, 편의점, 헤어샵, 네일샵, 세탁소, 애견샵, 부동산 등의 다양한 업종은 물론 카페, 베이커리, 와인바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