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에서 교통호재, 대형 복합쇼핑몰 등 지역 활성화 중요한 요인..
부천 옥길지구, ‘서영아너시티2’ 지식산업센터 305실과 상업시설 108실 분양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부천 옥길지구에 다양한 호재가 줄지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스타필드 시티, 지하철 신설 논의 등 호재가 예정돼 수도권 서남부권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서영개발㈜이 부천 옥길지구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서영아너시티2’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지하철 개통 및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은 지역 가치를 견인하는 대표적인 장점으로 꼽힌다. 지하철이 생기면 유동인구가 많아져 상권이 활성화되고, 역 일대를 중심으로 생활편의시설들이 들어서기 때문이다. 특히 대형 복합쇼핑몰은 생활 편의성 제고뿐 아니라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일례로 하남시의 경우, 스타필드 하남과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9년 개통)소식에 하남시 망월동 아파트 매매가가 상승세를 나타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2016년~2018년 3분기 망월동 아파트 상승률을 조사해보니, 꾸준히 상승세를 띈 것으로 드러났다. 2016년 대비 2017년 평균 매매가(3분기)는 1609만원에서 1845만원으로 14.67%상승했으며, 2017년 대비 2018년 평균 매매가(3분기)는 1845만원에서 2180만원으로 18.16%로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냈다.
 
이와 관련 부동산 전문가는 “부천 옥길지구는 최근 지하철 개통 논의가 이루어 지고 있어 이에 따른 교통호재가 예상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고 전하며 “또한 대형 복합쇼핑몰도 예정돼 풍부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를 갖춘 지역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영개발㈜이 금일(16일) 부천 옥길지구 일대에 ‘서영아너시티2’를 그랜드 오픈한다. 서영아너시티2는 부천시 옥길지구 자족용지 3-2, 3-3블럭에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3만1864.10㎡ 규모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305실과 상업시설 108실로 구성된다.

서영아너시티2는 인근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 서부도로, 지하철 1호선 역곡역, 7호선 온수역이 위치해 이동이 수월한 장점과 더불어 차량으로 20분 정도면 KTX광명역에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6월 소사~원시선이 개통돼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것도 이점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1420가구)’을 비롯한 주변 아파트, 상업시설, IT밸리 등 약 4만여 명의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 근접한 거리에 서울항동지구, 부천범박지구, 계수범박지구 등 4만여 명의 주거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또한 가산디지털밸리, 광명 역세권의 인접 수혜효과도 기대된다.

서영아너시티2 지식산업센터는 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건물 내부에는 대형 호텔식 로비, 멀티회의실, 세미나실, 접견실, 옥상정원, 층별 옥의 휴게공간 등 차별성을 갖춰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약 5.2m의 높은 층고와 실별 전용 발코니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이밖에 지역냉난방, 샤워실, 전기자동차 충전소, 무인택배 등 다양한 시스템을 갖췄다. 또 3개의 근린공원이 사업지를 둘러싸고 있어 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남부수자원생태공원과 역곡천이 가까이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상업시설은 이탈리아 시에나의 감성을 더한 유럽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부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높은 층고, 테라스 설계(1층 일부) 등 특화설계로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내부에 2개의 길을 넣은 약 90m의 스트리트형 구조 설계를 통해 집객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중앙 통로에 연결 브릿지, 에스컬레이터, 상가전용 엘리베이터 등 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설계가 도입돼 방문객들의 체류 시간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영아너시티2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3에 들어선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