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외 투쟁 병행..조국 해임건의안·특검 관철 시킬 것”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 계단에서 열린 조국 사퇴 결의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추석 연휴가 끝나는 마지막 날인 15일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위선자 조국 사퇴촉구 결의대회'를 갖고 "이제 우리는 원내외 투쟁을 병행하겠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쓰겠다"고 선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기국회는 야당 국회다. 대정부 질문과 국정감사를 통해 조국 파면을 반드시 만들겠다"며 조국 해임건의안을 국회에서 통과를 비롯 특검 또한 반드시 관철 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그는 “조국 5촌 조카가 인천공항에서 긴급 체포됐다. 조국 집 PC와 그 배우자 PC 하드가 검찰 손으로 넘어갔다. 유재수 전 부산 정무부시장 수사도 본격화하고 있다"며 "이 정권에서 재판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저들은 최순실 사태는 국민 알권리 문제라며 대국민 보고의무를 특검에 부여했다. 그래놓고 이제 (조국 장관에 대해선) 꽁꽁 수사상황을 숨기겠다고 한다"며 "이건 국민 힘으로 막아야 하지 않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추석 명절에 민심을 들었다. 하나같이 무도한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달라고 외쳤다"며 “진보라는 말도 안 어울린다. 저들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논리를 파괴하는 헌법 파괴세력이다. 헌법 파괴세력에 맞서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우파 정치를 통합해 하나로 가자"고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