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신상언 기자] 미국 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강정호(29) 선수가 음주운전 사고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강 선수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물피도주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강정호는 이날 오전 2시48분께 술에 취해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인근 우회도로를 운전하다가 앞서가던 차량과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강 선수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인 0.084%였다.

강정호는 사고를 낸 뒤 동승자 A씨에게 운전대를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자신이 직접 운전을 했다며 경찰에 임의동행 했지만 블랙박스 확인 결과, 운전자는 강정호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상대측 차량에 흠집이 나고 국가시설물이 파손되는 피해가 났을 뿐 사상자는 없다"고 말했다. 강정호는 경찰서에 출석해 1차 조사를 받고 현재 귀가한 상태다.

강정호는 지난 6월 성폭행 혐의로 미국 현지에서 경찰 조사를 받은 상황에서 이 같은 물의를 일으켜 팬들에게 큰 실망을 안겼다.

이번 사고로 강정호는 내년 3월 열리는 제4회 WBC 대표팀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KBO 관계자는 "현재 정확한 경위를 파악 중이다. 관련 내용을 기술위원회에서 보고하면 최종 결정이 내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피츠버그 구단 사장도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피츠버그 구단은 “강정호에게 대단히 실망했다”며 “나는 음주 운전이 얼마나 바보 같고 위험한 것인지 직접 경험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정호는 2014시즌을 마친 뒤 한국 야수 최초로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 입찰)을 통해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